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 산책 리뷰

의령 맛집 화정소바 ㅋㅋ - 백년식당 메밀소바 맛집 , 소바는 요리다!

728x90
SMALL

 

지역의 맛집인

의령 소바 맛집 -화정소바를 소개하고자 한다. 

화정소바가 함안휴게소에 입점해서 

맛있다는 평과 함께

같이 가보기로 했따. 

여름이고 밥하기 시로 ㅋㅋ 

 

 

화정소바

경남 의령군 의령읍 의병로18길 9-3 (의령읍 서동리 491-23)

place.map.kakao.com

경남 의령군 의령읍 의병로18길 9-3 (우)52149

055-573-4193

매일 영업 

의령시장 안에 

의령소바와 마주하고 있는 화정소바 

의령소바는 먹어보았으나 

화정소바는 또 첨들어온다 하며 

반신반의 하며 갔던 곳 . 

 

화정소바는 1978년 부모님께서 장터 배고픈 

어르신들께 무료로 소바와 국수를 

나워드리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어르신이 맛있으니 가게를 해보라는 

요청이 많아져 

1979년 화정식당이라는 이름으로 개업.

2015년에는 대한민국 메밀국수 명인으로 선정되셨으며 

2000여평 농장에서 직접 키운 채소로 

음식을 만들고 모든 면은 자가제면합니다. 

그리고 전통의 맛을 이어가기 위해 체인점을 하지 않는다는점 !

 

 

와 ㅋㅋㅋ

사람 진짜 많다 ㅋㅋ 

면 종류 음식이라 로테이션이 굉장히 좋앗는데도 

자리가 없었다. 

블루리본 인증 식당이라는거 ㅋㅋ 

첫번째  놀람 ㅋ

 

남편이 시킨 온소바  ㅋㅋ 

국물 맛 멸치 육수로 굉장히 진하다 ! 

메밀면은 역시 수타로

쫄깃하다 

여태 내가 먹은건 다 냉동이었나??? 

두번째 놀람 ㅋㅋ

 

살얼음 살짝 얼어서 나온 냉소바 !! 

음식이 다 정성이라는거 

식당에서 간만에 느껴본다. 

이 한그릇 먹는데 잔잔한 감동이 밀려온다. 

정성들여 만들었구나. 

냉소바 육수에서 세번째 놀람 ! 

 

 

 

 

역시나 곁들여 먹을 ?? ㅋㅋㅋ

눈꽃치즈 돈까스 하나 시켰다 ㅋㅋ 

이정돈 먹어줘야지 ㅋㅋ 

치즈가 쭈욱~  

 

소바라 하면 간장물에 설탕 잔뜩 넣은 육수라 생각하기 마련인데 

그 편견을 깬 화정소바집이었다. 

백년가게의 위엄. 

냉소바 하나 포장요!! ㅋㅋ

 

다 먹어치운 ㅋㅋㅋ 

이웃에 대한 사랑으로 시작하신 식당이 

그맛 그대로 명맥을 이어오는게

누구나 할수 있는 일이 아닐텐데

감사하다 잘 먹었다 인사 드린 식당 !

 

강력 추천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