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 산책 리뷰

제천 의림지ㅡ제천 가볼만한 곳,제천 문화재 야행

728x90
SMALL

제천에 왔으니

한번 걸어볼까 하여 오게 된곳 !!  

 

날씨는 비까지 오는데 굳이 걷겠다고 

내꼬 조르고 졸라서 온 곳 !!!! ㅋㅋㅋ 

 

의림지 ! ㅋㅋㅋㅋㅋㅋ 

 

제천 문화재 야행 행사도 마침 있네요 !! ㅎㅎ 

제천 문화재 야행

(부제: 달빛품은 의림지를 거닐다)

기간2023.09.08. (금) ~ 2023.09.10. (일)
시간17:00 ~ 22:30
장소제천 의림지일대 

엽연초하우스에서 개최

 

 

충청북도 제천시 모산동에 있는 저수지 일대.

2006년 12월 4일 명승으로 지정되었다.

 

의림지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수리시설 중의 하나로,

조성 연대는 확실하지 않으나 삼한시대부터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야? 

그렇게 유서 깊은 곳이었어?? ㅋㅋ 

그럼 가봐야지 !!  

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으니 초면부터 

이쁘다 ㅋㅋ 

 

제림은

의림지 제방 위에 조성된 소나무와 버드나무 숲이다.

주종은 수백 년 묵은 노송이며

버드나무, 전나무, 은행나무, 벚나무 등이 함께 자라 아름다운 경관을 자아낸다.

 

킁킁 ~  

나무 냄새 좋네 !!  ㅋㅋㅋ 

 

용추폭포가 나온다 ㅋㅋ 

숙소에서 멀어서 가지못했던 용추폭포가 의림지에 있었구낭 !! 

몰랐네 ㅋㅋ 

 

뭔데? ㅠㅠㅠㅠㅠ

왜 다리에 유리를 ???!!! 

 

낸 죽어도 못간다 !! ㅠㅠㅠㅠㅠㅠㅠ

ㅎㄷㄷㄷㄷㄷ ~~ 

 

용추폭포다 ! ^^  

물줄기가 말라 물이 없네 ㅋㅋ 

인공폭포다 ㅎㅎ 

 

 

걸을수록 아름다운 풍경이 나온다 ㅎㅎ 

요즘 날도 좋고 걷기 좋을듯 

 

 

걷다가 이런 구멍??이 보여 바깥풍경을 찍어보았따 ㅋㅋ 

다리위에 버드나무가 운치있다  ㅋㅋ 

 

캬아~ 

        운영시간이 

계절마다 1시간정도 차이가 난다. 

 

저 데크길을 따라

1시간정도 소요되는 거리를 

조용히 걸을수 있다. 

제천에서는 9월 8일 ~ 9월 10일 문화재 야행을 시작한다 ^^  

 

의림지에서 

가을날 달빛 샤워 받으며 

삼한시대에 지어진 

의림지를 걸어보시길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