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 산책 리뷰

함안 문화재 야행 ㅡ 무진정, 성산산성,괴항마을외 신청방법. 주차, 셔틀버스 운행,성산산성 출입통제

728x90
SMALL

함안 문화재야행 정보를 들고 왔다. 
 
작년에도 행사를  한것 같은데
필자는 처음 접수 신청했다. 
 
유네스코 아라가야 고분군 세계유산 등재와 
문화재 야행 행사의 무사 진행을 기원하며 
신청방법을 같이 공유하고자 한다. 
 
선선한 가을 저녁에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
문화재 나들이도 가보자 !! 
 

함안문화재야행

무진場 함안국밥촌 & 무진정 청춘먹장

haman-yahaeng.com

 

 
보름전부터 인가 귀여운 현수막이 달려있다ㅎㅎ 
오오 !!  
문화재 야행 좋구낭 !! 
ㅋㅋㅋㅋㅋㅋ 
현수막에는 예약방법이 없어 답답했는데 
찾아보니 아주 간단하다 ㅎㅎ 
 
https://booking.naver.com/booking/5/bizes/515381/items/5312481

 

네이버 예약 :: 2023 함안문화재야행 사전예약

2023 함안문화재야행 사전예약 페이지 입니다. <사전예약 접수기간> - 9월 2일(토) ~ 9월 20일(수) 까지 <사전예약 인원> - 9월 22일(금) : 3000명 - 9월 23일(토) : 5000명 - 9월 24일(일) : 4000명 <2023 함안문화

booking.naver.com

신청방법은 아주 간단하다아래 링크타고 들어가서 
네이버 예약하기 !! ㅋㅋㅋ 
아직 사전예약 자리 마니 남았으니 
예약하시길 ... 
 
 
9월 22일 금요일~ 9월 24일 일요일 3일간 
무진정, 성산산성, 괴항마을을 두루며 
문화재 야행을 하는데
저녁 18시~ 23시까지다. 
 
작년엔 문화재야행때 무진정에서 
낙화 놀이를 한거 같은데 
올해 낙화 놀이는 없다고 한다 !  
아쉽 ㅠㅠ 
그럼 또 난리가 나겠지.. ㅋㅋㅋ
 

이렇게 예약확정을 하심 된다. 
주차 안내

1순위) 함주공원 내 '함안체육관' 앞 마사구장(넓은 운동장)에 주차
2순위) 함안군청 주차
3순위) 함안역 주차장 (셔틀버스 X. 행사장까지 도보 10분 내외)
4순위) 함안역 임시주차장 (셔틀버스 X. 행사장까지 도보 10분 내외)
5순위) 구)함안대  (셔틀버스 X. 행사장까지 도보 5분 내외)

셔틀버스 운행 안내드립니다.

셔틀버스 탑승지

[함안체육관 앞 - 함안군청 정문 - 함안군의회 앞 - 무진정

첫번째 셔틀버스 운행시간은 함안체육관 앞에서 14시 30분 출발입니다. 20분 간격으로 운행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및 탑승장소는 사전에 발송해드린 내용 참고)


성산산성 출입 통제 안내

이번주 큰 비로 인해 성산산성 방문길 노면이 미끄럽습니다. 안전사고 위험이 있으므로 성산산성 출입이 금지되었습니다.

성산산성에서 예정되어 있던 프로그램은 '괴항마을 골목길 공연장'으로 장소가 이동되어 진행됩니다.


* 행사장에 일찍 도착하신 분들께서는 주변 문화재 및 마을을 구경하시다가 5시 30분에 접수처로 가셔서 예약자 확인 후 입장권 팔찌를 배부받으시면 됩니다. 행사 공식 시작 시간은 6시 입니다. (체험, 공연, 아트마켓 등)

 

함안군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아라 가야 고분 등재를 축하드리며 
타 지역에 계신분들은 이번 문화재 기행에 놀러오실겸 
이번 주말에 많은 방문 하시기를 ^^ ㅋㅋㅋㅋ 

LIST